존감글의 갬성 리뷰

독서경력 20년 차 독서가인 주인장이 직접 써보고 너무나 좋아서 핵강추 하는 휴대용 독서대. (제품명: 스마트미 휴대용 독서대 HM-P1711)

첫느낌은 글로벌 스마트 폰 제조업체에서 만든 최첨단 무기처럼 생겼다. (정말로 위급할 때는 호신용으로 사용도 가능할 듯. 웃음)

150g의 초경량의 심플한 막대모양으로 기존의 판자같은 독서대와 달리 휴대가 매우 간편하다. (여성들이 휴대하기에도 편리하다)

모양이 심플하기 때문에 가방 속에서 다른 물건들과 엉키지 않는 점이 큰 장점.

하얗고 가벼운 막대를 펼치면 트랜스포머처럼 독서대로 변신한다. 후면 지지대에 파인 홈을 이용해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다.

제품의 헤드 윗면에 USB 제품을 연결할 수 있는 곳이 있어 핸드폰 충전기를 이용해 USB 선풍기나 USB LED라이트를 장착할 수 있다.

제품의 위와 아래에 튼튼한 은침이 있어 책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도 확실히 고정시켜준다. (아랫쪽에도 같은 은침이 있다.)

아래쪽에 두 개의 스프링이 장착된 고정 다리가 있어 책장을 지지해 주면서도 한손으로 쉽게 넘길 수 있게 해준다. (다리 부분은 책장을 편하게 넘기기 위해 스프링이 강력하지 않고 약간 느슨한 편이다. 책을 아주 강력히 고정시키는 걸 원하는 분은 참고 하시길)

책장은 오른쪽 고정다리에서 살짝 들어서 넘기고 왼쪽 고정다리에 끼워주면 넘어간다. (한손으로 페이지 넘김 가능)

독서등과 독서대를 따로 사서 따로 사용해야했던 과거의 독서대들과 달리 싸고 편리하게 장착할 수 있는 USB LED 라이트를 구매해 끼워주기만 하면 독서대 겸 독서등이 된다. (사진 속 LED 라이트는 샤오미 제품. 독서대 헤드 뒷쪽에 스마트폰 충전기 연결 부위가 있다.)

샤오미 USB LED 라이트는 버튼을 누르는 횟수에 따라 불빛의 세기가 달라지기 때문에 주변 밝기나, 원하는 밝기에 맞춰 조절이 가능해 독서나 공부시 더욱 편리하다.

약간의 단점이 있다면 뒷부분 지지 철사가 약간  헐거운 것과 책이 세워지는 각도가 조금 더 세워졌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

그러나 그런 단점이 미미하게 느껴질 정도로

휴대도 편리하고 사용도 간편하고 한마디로 기존의 독서대 보다도 훨씬 스마트한 멋진 독서대.

도서관이나 학교에서 놀라움의 대상이 되고 싶은 분, 공부나 독서를 편리하게 하고 싶은 분들께 강추.

p.s 펼쳐진 모습이 약간 부실해 보이나 웬만큼 던져도 부셔지지 않는 강도로 제작되어있다. 실제 사용해보면 매우 튼튼함. 구형 독서대만 알던 사람들이 보면 깜짝 놀라기 때문에 핵인싸 같은 느낌을 연출 할 수 있는 아이템 (웃음)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