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감글의 갬성 리뷰

요즘 정신 집중이 안되고 산만하여 편의점에 가서 커피를 둘러 보았다.

항상 마시는 커피를 고르려던 찰나에 색다른 모양의 새로운 커피가 눈에 띄었다.

평범한 맛이라 별로 선호하지 않았던 빙그레 아카페라 커피 브랜드였으나, 아메리카노라서 뭔가 괜찮을 것 같아 구매를 해보았다. (맛이 없어봐야 아메리카노는 아메리카노이기 때문. 웃음)

그리하여 주인장처럼 반신반의 하면서도 맛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 빙그레 아카페라 스페셜티 커피 에티오피아 예가체프에 대한 상세 정보와 후기를 남겨본다.



 

빙그레 아카페라 스페셜티 는 빙그레 아카페라 커피의 최상위급 신제품으로 사용된 원두에 차이에 따라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탄자니아 킬리만자로 2종이 발매되었다.

 

주인장이 맛본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는 스페셜티 커피협회(SCA)의 평가에 따라 선정된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원두를 일부 포함하고 있는 커피이다.

가격은 편의점 기준 1병에 2500원이다. ( 2+1이나 1+1 행사 때는 조금 더 착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분쇄 커피를 물에 담궈 압력을 가해 추출하는 워터프레스 (WaterPress) 공법을 사용해 추출하여 원두 고유의 맛을 살렸다고 한다. (빙그레에서 경쟁 커피들과 승부하기 위해 나름 공들인 느낌.)

460mL의 대용량으로 고카페인이 총 190mg나 함유되어 있으니, 단숨에 다 마셔버리시지 마시고 여러번에 걸쳐 홀짝 홀짝 나눠드시길 바란다. (190mg 고카페인 든 음료 단숨에 마시면 머리 뽀개짐. 웃음)

원재료는 에티오피아예가체프 커피 추출액이 5% 함유되어 있고 (전부 에티오피아예가체프커피 원두 추출액은 아님.) 에스프레소커피 추출액과 첨가물, 향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위 원재료명 표시를 잘 참고하여 원치않는 첨가물이나, 알레르기 유발 원료가 들어있는지 확인한 뒤 마시도록 하자.

칼로리가 12kcal 밖에 되지 않는데다 당분도 아예 없어 다이어터 님들이 조금씩 드시기에 괜찮으실 듯 싶다.

하지만 앞서 말한 바와 같이 고카페인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므로 칼로리가 낮다는 이유로 물처럼 벌컥 벌컥 마시면 곤란하다.

컵에 따라내보니 향이 좋고 색상이 맑아 기존 아카페라 커피와는 다른 느낌을 주었다.

커피 특유의 고소한 향이 살아있고 맛이 상당히 부드럽다. (많이 쓰지 않음.)

특히 산미가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뒷맛이 깔끔하고, 카페인 함량이 많음에도 머리가 아프지 않아 우려와는 달리 전체적인 맛이 상당히 만족스러웠다.

공부할 때, 운전 할 때, 근무할 때 곁에 두고 조금씩 마시면 좋은 맛있는 패트 타입 스페셜티 원두 함유 커피.

라떼보다는 깔끔한 아메리카노를 좋아하시는 분, 커피 전문점에 방문할 시간적 여유가 없으신 분, 편의점에서 아메리카노를 구매하실 예정인 분들께 괜찮은 커피로 추천 드려본다.

빙그레 아카페라 김우빈의 스페셜티 커피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460ml 20입, 20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