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감글의 갬성 리뷰

 (직접 구매하고 충분히 사용한 뒤 적는 후기입니다.)

저번에 다이소에서 구매한 5000mAh 보조 배터리가 너무 성능과 디자인이 맘에 들어 재구매를 하러 갔다. (스마트기기 사용량이 많은 사람은 보조 배터리는 2개 정도 있어야 여유롭게 번갈아가며 충전을 하며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 같다.)

그런데 저번에 구매한 모델은 사라지고, 사진에 나오는 4000mAh 제품이 대량 구비되어 있었다.

모양도 약간 날티가 나고, 배터리 용량도 1000mAh나 줄어 구매하고
싶지가 않았으나 멀리까지 시간을 내어 이동을 한데다가

이 제품의 대체 상품은 같은 가격에 2500mAh로 (똑같은 돈주고 누가 이걸 사겠나. 눈물) 선택지가 한마디로 이것 하나 밖에 없어 울며 겨자먹기로 구매했다.

가격은 5000원이고 가장 큰 장점은 8핀 젠더와 5핀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다. 충전기 자체를 밖에 놓고 왔거나 8핀젠더와 5핀 케이블이 따로 필요할 때 구매하면 합리적일 것 같기는 하다.

그래서 기존 제품보다 성능이 떨어짐에도 가격이 5000원인 모양. (핸드폰만 있을 때 배터리가 방전되면 보조 배터리에 케이블까지 따로 사야하니까.)

상세하고 자세한 설명이 쓰여있어 고맙기는 하나 알고보면 버튼을 누르면 LED로 잔량이 표시되고 케이블로 연결하면 충전이 된다는 내용.

독특하게도 제품군의 컬러 목록까지 쓰여있다. 블랙은 너무 촌스럽게 새까만 검정(페인트로 떡칠한 꺼먹색)이라 주인장은 그나마 볼만한 실버를 구매하였다.


원산지는 중국이며 KC인증 확인을 받았다. 권고 사항으로 USB 케이블을 먼저 보조 배터리에 꽂고 그 다음에 전기 플러그에 꽂아 사용하라는 것이 적혀있다.

한국 다이소의 운영회사인 아성에서 직접 수입 판매했던 저번 5000mAh 배터리와 달리 판매원이 따로 있다. 다이소에서 배터리를 구매할 때 이 부분을 잘 체크해 보고 구매하면 좋은 제품을 고르는데 도움이 될 듯하다. 

케이스는 기존의 제품들보다 열기 쉽게 뜯어내는 방식으로 되어있으나 역시 손을 조심해서 오픈해야 한다.

제품 안에는 엉성한 로고와 나름 정성이 담긴 글(?)이 빼곡히 쓰인 안내지가 들어있다.

품질 보증서인 줄 알았으나 배터리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권고사항이 잔뜩 쓰여있다. (잘못쓰면 큰일 날 것 같아 뭔가 무섭다. 전지류 사용에 관한 지식은 늘어날 듯 하다.)

외장하드 등에 사용되는 메탈바디로 발열은 확실히 막아준다. 하지만 메탈바디 자체는 훌륭하나 로고가 뭔가 직접 손으로 그린듯 엉성해 디자인적으로는 별로이다.


가방 속에 그냥 넣어가지고 다닐 경우 스크레치에는 상당히 약한 편이다. 그러나 가격과 배터리의 용량을 생각하면 케이스를 따로 구매해 씌우는 것은 무리. 집에 작은 하드 케이스나 헝겊 주머니가 굴러다니고 있다면 씌워주면 좋을 것 같다.

안드로이드와, 애플의 제품을 번갈아 가며 충전할 수 있고, 야외에서 동봉된 케이블로 노트북 등과 연결이 용이한 점이 장점이다.

그러나 케이블의 길이가 정말 짧다. 상황이 급할 때 충전을 하면서 바로 사용을 하려면 전기 플러그 바로 옆에서 작업해야 하며, 만약 플러그의 높이가 높다면 손으로 들거나 의자로 받쳐 놓고 충전을 해야 한다.
(써보면 약간 화가 난다. 소유하고 있던 긴 충전 케이블로 바꿔서 사용하자. 정말 비상용 아니고서는 무쓸모한 짧은 길이.)


다급해서 보조배터리를 구매했는데 충전이 안되어있었다는 경우의 후기도 보았지만, 주인장의 구매한 제품은 충전이 되어져 있었다. 단, 4칸의 불이 들어왔으나 10%정도 충전을 하니 불이 꺼져버렸다. (하지만 야외에서 아주 급할 때는 그 정도의 충전도 큰 도움이 될 듯 하다.)

저번에 구매했던 다이소 보조 배터리와 크기를 비교하니 길이가 훨씬 길다. (용량은 적고 길이는 길고.) 하지만 두께가 약간 더 얇다.

기능은 동일하나 두 대를 동시에 충전할 수 없으며, 용량도 더 적다.

불빛도 비교 제품과 달리 아주 빨리 꺼진다.

가장 안좋은 점은 용량 대비 LED 불빛의 표시가 정확한 저번 구매 배터리 (흰색)와 달리

방전된 상황에서 충전하자마자 2칸이 갑자기 늘어단다던가, 2칸이 남았었는데 갑자기 꺼진다든가 하여 LED 표시가 무의미한 점이 가장 단점이다.

총체적인 성능은 그냥 저가 4000mAh 중국산 보조 배터리로 일상용 보다는 아주 위급할 때 말그대로 보조할 수 있는 정도이다.

밖에서 중요 통화중 핸드폰이 방전된 분,  충전이 다급한데 전부 안드로이드 충전기라 사용이 불가능한 아이폰 사용자 분들께 이런 제품도 있다고 소개하고픈 그냥 저냥한 보조 배터리.

2019/10/28 - [IT 전자 제품 리뷰] - 휴대용 보조배터리 추천. 다이소 보조 배터리 리뷰

[다이소]메탈보조배터리 4000mAh-1021844

제품 구매시 성실히 글을 작성한 주인장도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