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감글의 갬성 리뷰

 

어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이 후 처음으로 방문자 수 1000명을 돌파했다.

물질적으로 큰 이득은 없었으나, 그래도 노력하면 블로그가 점차로 흥할 수 있다는 희망이 느껴져 좋은 시간이었다.

그리하여 주인장과 같이 일단 한번만 방문자 1000명의 기록을 찍어봤으면 하는 초보 블로거 님들을 위해 상세한 달성 과정과 달성 후 문제점 등을 기록해 본다.

주인장의 블로그는 대략 300명 가량의 순수 검색자와 100명 가량의 (중복 포함)의 구독자님들이 방문해 주셔서 400명 위 아래의 방문자 분들이 평소 오시고 계신다.

하루동안 포스팅을 여러개 무리해 작성하여 600명 가량의 방문자를 노력으로 만들 수는 있지만 단숨에 이 숫자를 1000명으로 만들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다. (블로그 초보자 기준)

그러던 중 구독자 수라도 몇 명 늘리고자 티스토리 홈페이지에 있는 포럼에 블로그를 몇 개월간 하며 깨달은 사실을 간략하게 적었는데, 이것이 인기글로 선정되어 하루종일 티스토리 포럼 맨 첫머리에 하루종일 떠있게 되서 갑자기 유입자가 늘었다.

약 300명 가량의 추가 방문자가 갑자기 몰려오기 시작한 것이다. 티스토리 초보자로써 꿈에 그리던(?) 일일 방문자 수 1000명이 달성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쓰는데 1시간 가량 걸리는 포스팅을 하루 3번이나 연달아 쥐어짜듯 작성해 검색자 수를 늘렸다. (물들어올 때 노를 저어야 한다. 3연속 써보신 분들은 불쌍해서 오열하실지도. 웃음)

그런 다음 구독자들님과 댓글로 소통하기도 하고 다른 블로그를 방문하여 하트를 누르는 등, 한 명이라도 더 유입자를 늘리기 위해 애썼다.



그리하여 일일방문자 1000명이라는 초보 블로거의 꿈을 달성할 수 있었다. (나에게도 이런 일이. 웃음)

요약하자면

양질의 포스팅을 해서 기초 검색자 수를 확보한 뒤

티스토리 포럼 인기글이 되도록 하고

포스트를 하루 3개 연속 작성한 다음

구독자 님들과 소통하며, 타 블로그를 방문하면

방문자 1000명을 달성할 수 있다.


일일 방문자 숫자 천명을 달성하면 무슨 점이 달라질까?

애드센스 소득이 늘긴 늘지만 평소보다 극적으로 나아지진 않는다. (초보자 기준)

오히려 갑자기 방문자 수가 급상승했다가 다음 날 뚝 떨어지기 때문에 채팅 로봇이 수상한 행동으로 판단하여 저품질의 위험에 노출 될 수가 있다. (이슈글이나 어그로로 사람을 순식간에 끌어모았다가 갑자기 사라지는 분들이 이런 경우 일 것이다.)

그러니 1000명 달성 시도를 하더라도 어느정도 기초 검색자 수를 확보한 후에 시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다음 날 700명이라도 찍어줘야 저품질로 부터 안전하기 때문에.)

어느날 갑자기 예상치 않게 행운이 올 수도 있지만 일단 소소하게 기초를 쌓아가는 것이 블로그를 성공시킬 수 있는 방법인 것 같다.

블로그 성실히 운영하시는 초보자님들 모두 천 명 빠른 시일내에 하시길 바라며 짧고 부족한 글을 마친다.



닌텐도 스위치라이트 본체정발 터콰이즈 +동물의 숲 포함 새제품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