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감글의 갬성 리뷰

 

 

티스토리 블로그 초보장인 주인장은 최근 가장 치명적인 티스토리 블로그 사진 오류와 맞닥드리게 되었다.

티스토리 블로그 에디터가 업그레이드 되면서 기존 에디터로 작성한 포스트의 사진들이 가이드 라인 밖으로 나가버릴 정도로 커져버린 것.

모바일 상에서는 작게 나오지만 PC 블로그에서만 이렇게 크게 나온다.(위 사진 참조) 만약 이 거대한 사진을 방문자 님들이 본다면 얼마나 실망과 실소를 하겠는가?

다급히 인터넷에 이와 같은 경우의 어떻게 해결하는 지 인터넷에 관련 정보를 찾아봤으나, 발견하지 못해 몇 일을 헤매다 겨우 겨우 정보들을 짜집기 하여 실험을 하던 중 간단한 방법을 알아냈다. (프로그램 언어를 알아야 수정 되는 복잡한 문제인 줄 알고 울뻔 했다. 웃음)

주인장과 같은 초보자 티스토리 블로거들을 위해 간단 해결책을 공유하고자 한다.

 

 

 

로그인을 하여 블로그 설정 톱니 아이콘을 누르고 콘텐츠의 글 관리를 눌러주자.

 

 

사진이 커진 글을 찾아 수정을 눌러주자. (그냥 글 제목을 클릭하면 안되고, 반드시 수정 버튼을 눌러야 한다.)

여기까지는 매우 상식적인 부분이라 누구나 문제가 생기면 다 해보는 부분 일 것이다.

 

 

거대해진 사진을 클릭해주자. 그러면 사진이 선택되었단 의미로 사진 가장자리에 검은 라인이 생성된다.

선택이 되었으니 수정을 할 수 있는 아이콘만 뜬다면 바로 조절 할텐데 아무 것도 보이지 않아 당황스럽다. (이 지점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사진 크기 줄이는 법' 등을 인터넷에 검색을 하기 시작하며 헤매게 된다. 웃음)

 

 

 

사진을 선택한 채로 옆에 스크롤 바를 올려 사진 맨 위로 올라가 보자.

그토록 바라던 사진 조절 아이콘이 보인다.

사진이 워낙 커지다보니 맨 위에 나타나는 사진 조절 아이콘이 안보였던 것.
(이 부분에서 무릎을 탁! 치고 주인장에게 뽀뽀라도 해주고 싶은 심정이 생기셨을 것이다. 웃음)

 

 

 

가운데 정렬로 되어있던 사진 버튼을 왼쪽 본문 쪽 맞춤으로 옮겨 눌러주자. (이것 저것 눌러보고 알아냈다.)

 

 

바로 크기가 가이드 라인 안쪽으로 들어오며 PC에서 보기 아주 적합한 사이즈로 바뀐다.

 

 

사진이 조절 됐다고 기뻐서 그냥 뒤로 가기를 누르면 사진은 커진 채로 공개가 된다. 그러나 마지막으로 반드시 완료를 눌로 수정을 마무리 해주자.

다음에도 이렇게 알고있으면 몇 초 만에 해결 할 수 있는 문제인데, 모르면 몇 일을 고민해야 하는 간단 문제들을 자주 초보 블로거 님들과 공유해 서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으면 좋겠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이 즐거운 티스토리 블로그 활동을 하시길 바라며, 짧은 글을 마친다.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수익형 블로그에서 유튜브까지 종합편, 아틀라스북스

위 제품 구매시 성실히 글을 작성한 주인장도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