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감글의 갬성 리뷰

평소 읽어보고는 싶었지만, 독서 이해 능력이 부족하여 읽지 못해 답답했던 책이 한 권 있다.

그 책의 정체는 너무나도 유명해서 독서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 쯤 이름은 들어보았을 데일 카네기 (Dale Harbison Carnagey)인간관계론 이었다.

여러 차례 읽어보려고 시도를 했다가 포기하기를 반복 하곤 했는데, 최근 마음을 굳게 먹고 재도전하여 완독에 성공을 했다. (완전 뿌듯함. 웃음)

그리하여 '도대체 어떤 책이길래' 엄청난 세월이 흘렀음에도 명저로 계속해서 회자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책수레판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의 서평을 남겨본다.


인간관계론은 1936년 10월 데일 카네기가 출간해 20세기 최고의 자기계발서로 불리우는 성공학의 고전이다.

오바마와 워런버핏 등 유명한 성공인들이 즐겨 읽으며 삶의 지침으로 삼는 서적으로 알려져 있다.

데일 카네기는 1888년에 태어나 1955년에 사망한 인간관계와 자기계발 분야에 큰 업적을 남긴 미국의 명강사이자 작가이다.

책수레판은 좋은 번역에서 옮겼으며 파워블로거 이재범 님이 감수를 하였다.

 책의 내용은 인간관계에 관한 기본 원칙, 호감을 얻는 방법, 사람을 설득하는 방법, 반감없이 상대방을 변화시키는 방법 등, 인간관계를 원활하게 하여 성공한 인생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인생의 법칙들이 담겨있다.

그러나 인간관계론은 상당히 읽기 까다로운 책으로도 알려져 있다.

읽기가 어려운 이유는 바르고 교훈적인 내용과 옛날 미국식 잡지 방식의 서술에 있다는 생각이 개인적으로 든다.

짜릿하고 특별한 비법이나 자극적인 내용이 나와있지 않고, 소주제 하나가 나올 때 마다 당시 인물이나 사건의 예시를 드는 옛방식 때문에 현대 독자가 읽기에는 상당히 피로감이 많은 책이긴 하다. (옛날 미국 사람이 쓴 책이 옛날식인 것은 당연하지만. 웃음)

하지만 좋은 책이 대부분이 모두 그러하듯, 평범해 보이는 정석적인 이야기 속에 큰 뜻이 담겨 있다는 점을 상기하고, 옛 사람들의 시야로 에피소드들을 받아들이면, 책의 숨겨진 가치와 깊은 뜻이 금방 드러나니 침착하고 차분한 마음으로 읽어보시길 바란다.

책수레판 인간관계론은 위와 같은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의미가 명료한 한국어 표현으로 번역하고 편집을 깔끔하게 하여 읽기가 아주 편리하다. (책자가 납작해서 그립감도 좋음. 웃음)

현대에 출간 된 책처럼 명언을 삽입하여 읽는 중간 중간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배려한 점이 눈에 띈다.

핵심 내용만을 따로 정리하여 책 속에서 가장 중요한 메세지를 확실히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완독 후 핵심만 다시 반복해 읽어보기에도 좋다.

처음 인간관계론을 읽는다면 두텁고 포스 넘치는 버전보다는 간결한 책수레 판으로 시작해보시길 권장드린다.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의 마지막 페이지를 덮으며 시대를 초월하는 지혜에 놀랐고, 인간의 본성과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방식에 대한 이해가 깊어져 매우 유익했다.

평생 두고두고 읽어야할 책이라는 말이 깊이 공감이 될 정로로 좋은 책이란 생각이 든다.

읽기는 쉽고, 내용 이해는 정확하도록 편집된 최고의 자기계발서.

인간관계 문제로 항상 트러블이 일어나 고민중이신 분, 훌륭한 리더가 되고 싶으신 분,
자녀들이 바른 인성과 매너를 갖춘 큰 인물이 되었으면 하는 부모님들께 강력 추천 드린다.

<본 리뷰는 책수레 출판사의 지원을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음을 밝힙니다.>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시대를 초월한 인간관계의 바이블, 책수레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