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감글의 갬성 리뷰

최근 뉴스나 인터넷 기사를 보면 자극적이거나, 어두운 이야기만 가득해 마음이 불편하기만 할 때가 많다.

지친 마음을 달래줄 따듯한 이야기를 전해들을 수 있으면 매체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던 차에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선행들에 관한 신간에세이 서적이 출간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다.

그리하여 주인장처럼 마음의 평화가 필요한 분과, 신간 서적에 관심이 많은 독서가 분들을 위해 좋은 에세이 도서를 한 권 소개해볼까 한다.

평범한 사람들의 위대한 이야기는 선한이웃 출판사에서 공모전을 통해 3주간 모은 170편의 사연중 가장 마음을 울리는 감동에세이 9편을 엄선해 수록한 신간 에세이 서적이다.

가족에 대한 사랑, 대가없는 봉사, 몰래 베푸는 선행, 어려움의 극복 등, 평범한 사람들 사이에서 소소하게 일어나 크게 눈에는 띄지 않지만, 자세히 관찰하면 보이는 큰 울림을 주는 위대한 이야기들을 담고 있다.

챕터의 첫 시작부분에 동서고금의 명언이 하나 적혀있어, 이야기에 깊이를 더해주고 지혜를 넓혀준다.

각기 다른 주제, 다른 표현 방식의 글을 통해, 각박해져가는 세상 속에서
따듯한 인간의 정과 강한 의지를 느낄 수 있다.

경쟁적인 사회 생활에 찌들어 피폐해진 마음을 정화하고, 내면 깊이 잠들어 있는 맑고 선한 생각들을 다시 회복 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책이라고 평가하고 싶다.

이 책의 실제 경비를 제외한 수익(이익금)은 모두 미혼모와 고아들을 위해 사용된다고하니 좋은 취지도 참고하셨으면 한다.

훈훈한 이야기도 읽고, 기부까지 할 수 있는 감동 에세이.

추운 겨울 마음을 울리는 에세이서적을 읽고 싶으신 분, 차갑고 삭막한 세상에 지쳐 정서적으로 휴식을 취하고 싶으신 분, 소외된 이웃을 위해 작지만 큰 선행을 실천하고 싶으신 분들께 강력 추천드려본다.

'이 서평은 책방통행을 통해 서적을 제공받아 서평을 작성한 글입니다.'


어여쁜 꽃말 컬러링북:힐링 보태니컬 아트, 아르누보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