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감글의 갬성 리뷰

쇼핑앱에서 5kg 고구마를 몇 번 구매하다가, 맛이 좋아 10kg짜리를 주문해 보았다. (직접 구매하여 맛을 본 후 남기는 후기입니다.)

육지 최남단 전라남도 해남군의 황토밭에서 자란 화산 황토고구마가 도착하였다.

그리하여, 주인장처럼 달콤하고 맛있는 고구마를 좋아하셔서 쇼핑 정보를 찾아보시는 분들을 위해 고구마에 대한 상세 정보와 쇼핑 후기를 남겨 본다.

과일도 딱 알맞은 로얄과가 고가이듯, 고구마도 너무 작거나, 너무 크면 가격이 떨어지는 경향이 있다.

쇼핑앱에서 착한 가격대에 구매하난 고구마는 대게 크기가 아주 큰 것이 오곤 한다.

주인장이 구매한 고구마도 상당히 거대한 것들이 많이 섞여있었다. (과일로 치면 랜덤과. 웃음)

고구마 맛에는 전혀 문제가 없지만 미관상 선물을 할 고구마는 마트에서 고른 모양을 직접 보고 구매하고, 그냥 간식으로 먹는 용도로 구매 할 때는 쇼핑앱으로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고구마 효능>

고구마는 체력을 좋게 해주고 위장을 튼튼히 해주며 알칼리성이라 우리몸의 산성화를 막아 노화방지에 도움을 준다.

고구마에 함유된 풍부한 칼륨은 체내 나트륨을 배출시켜 성인병 예방을 해주고, 안토시아닌 성분이 시력을 보호해준다고 한다. (고구마 껍질에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아 껍질을 함께 먹어야 좋다.)

일본 도쿄 의과학연구소 연구에서 항암 효과가 있는 여러 채소 중 발암 억제율이 높은 채소 1위에 선정된 식품이기도 하다.

 

단, 저칼로리에 칼륨 함량이 높은 식품이므로 저체중이시거나 만성 콩팥병이 있으신 분들은 이 점을 참고하여 적당량 섭취하셔야 한다고 한다. (전문가 의견 참조했음)

<고구마의 칼로리>

고구마는 100g 당 131kcal의 식품으로, 칼로리는 낮으면서 포만감과 만족감을 주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이다.

<다이어트에 감자가 좋을까? 고구마가 좋을까?>

고구마는 감자보다 열량이 배 이상 높지만, 혈당지수 (GI지수)가 감자에 비해 낮기 때문에

인슐린이 천천히 분비되어 지방을 저장시키는 효소가 적게 나오고, 포만감이 오래가 다이어트 음식으로는 고구마가 오히려 더 적합하다고 한다. (고구마 만세. 웃음)

<고구마 보관 방법>

물기를 제거 한 뒤 신문지로 싸서, 통풍이 될 수 있도록 옆면이 뚫린 (중요 포인트) 상자에 담아 서늘하고 그늘진 곳에 보관하는 것이 고구마를 보관하는 최상의 방법이라고 하니 집에 남아도는 신문지를 애용해 보도록 하자.

<싹난 고구마, 고구마 싹 먹어도 될까?>

제철이 아닌 고구마는 가정에서 장기 보관시 싹이 나는 경우가 있는데, 고구마의 싹은 감자와 달리 독성이 없기 때문에 그냥 먹어도 전혀 문제가 없다고 한다.

하지만 녹말이 없어지고 섬유질이 생겨 식감이 떨어질 수 있으니 싹을 도려내고 최대한 빨리 드시길 권장드린다.

<고구마 맛있게 찌는 방법>

고구마의 양쪽 끝을 잘라내고, 찜솥에 삶아준다. 이 때 첫 3분만 쎈불에 익히고, 나머지 시간은 약불로 오래 끓여주면, 퍽퍽하지 않고 수분을 가득 머금은 찐득한 꿀고구마가 완성된다. (홍삼 젤리 같은 느낌 고구마가 됨. 웃음)

겉껍질이 붉고, 고구마 속은 진한 노랑빛을 띄는 해남 고구마는 당도가 높고 맛이 좋기로 소문이나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고구마이다. (그래서 주인장도 구매했음. 웃음)

진한 단맛과 촉촉한 식감이 느껴져, 마치 고구마에 꿀을 발라 먹는 느낌이다.

맛도 환상적이고 가격도 착하고, 건강에도 아주 좋은 건강 채소.

천연의 단맛을 좋아하시는 분들, 변비로 항상 고민이신 분들, 체중감량을 원하시는 다이어터 분들께 초강력 추천을 드려본다.

진품인증 받은 해남고구마, 1박스, 꿀고구마 3kg 특상(120g~300g)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