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이디야 커피를 갔다. 하지만 다이어트 중이라 설탕, 카페인, 크림 등이 든 당분이나 지방 카페인이 높은 음료를 마실 수가 없었다.
하지만 이디야에서는 다행히도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차음료를 판매하기 때문에 메뉴판을 신중히 둘러보았다.
그 중에서 가격도 착하고 (아메리카노 보다도 가격이 낮다.) 한번도 마셔보지 못한 페퍼민트 티를 마셔보기로 했다.
특별한 장식이나 다과류 없이 그냥 머그컵에 티백이 나온다. 직원 분이 아주 빠르게 제조할 수 있기 때문에 음료 기다리는 시간이 부족할 때 즐기기에 좋을 것 같다. (점심 시간이 거의 다 끝나가거나 할 때.)
페퍼민트 차는 (페퍼민트 차의 효능) 특유의 청량감으로 인해 집중력 향상, 심신안정, 입냄새 제거, 감기예방, 피부진정, 소화불량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하지만 임산부나 모유 수유 하시는 분들은 절대 금해야 하는 음료로 유산의 위험들 증가시키고, 모유량 감소를 유발하기도 한다고 하니 임신 예정이시거나 아기를 양육하시는 육아맘들은 절대 드시지 말아야 한다. 주변의 지인분들께도 페퍼민트의 부작용을 알려주시면 유용할 듯 하다. (페퍼민트 차의 부작용)
맛은 우리가 흔히 아는 치약이나, 껌에서 나는 민트맛으로 물에 녹아 더 순하고 연한 자연의 맛이 난다.
다 마시고 나면 소화기관이 뻥 뚫린듯한 시원한 느낌이 들어 소화 안될 때 천연 소화제로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민트나 허브에 익숙치 않은 분들은 약간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강한 맛이긴 하지만, 페퍼민트 맛에 거부감이 없으신 분들은 건강도 챙기고 다이어트 중 마음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좋은 차인 듯 싶다.
향긋한 허브로 몸과 마음을 릴렉스 하고 싶으신 분, 다이어트 중이라 고열량 음료를 마시기가 꺼려지시는 분, 평소 식사후 소화가 안되시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건강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