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감글의 갬성 리뷰

아시는 분이 종합 전병을 너무 많이 주문했다며, 한 상자를 선물로 주셨다. (지인에게 선물 받아 직접 수차례 먹어보고 남기는 후기입니다.)

그 덕분에 정말 오랜만에 전병 과자를 먹어보았다.

그리하여 전통 시장에서 종합전병을 소량 구입하셔서 칼로리 정보를 모르겠는 분, 맛있는 센베 과자를 주문하고 싶은데 어느 브랜드가 좋은지 모르겠는 분들을 위해 유림제과 종합전병에 대한 상세한 기록을 남겨 본다.



전병 과자는 쌀가루를 반죽해 굽거나 튀겨서 소금이나 간장 등으로 맛을 낸 일본의 전통과자인 센베이가 한국에 유입되어 대중화된 과자라고 한다. (센베 과자 유래)

일본에서는 고급 전통 과자로 취급되는 반면 한국에서는 재래시장 등에서 브랜드나 상호 없이 판매하는 옛날 과자로 착한 가격에 많은 양을 구입할 수 있다.

유림제과 제품은 온라인 쇼핑 시대에 맞춰 인터넷 쇼핑앱에서도 판매를 하고 있어 집에서 쉽게 전병 과자를 택배로 받아볼 수 있다. (주인장이랑 학연, 지연, 혈연 등 아무 관계가 없는 업체임을 밝힌다. 단순히 과자 맛이 좋아서 소개하는 것이다. 웃음)

종합 전병 과자는 중력 밀가루, 백설탕, 마가린 등이 원료이다.

위 성분을 보고 피해야할 식품 첨가물이나, 본인에 체질에 맞지 않는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 함유되어 있는지 꼭 확인하고 먹도록 하자.

가격은 정가가 13000원이지만 온라인 쇼핑앱에선 할인하여 8000원대에 판매하고 있음을 확인하였으니 참고 하도록 하자. (택배비 미포함 할인 가격)

용량은 1200g 총 40회나 먹을 분량이 들어있으며 (가격대비 가성비는 최고 수준) 30g 가량 섭취시 1회 칼로리는 120kcal로 문안하다.

탄수화물과, 당류의 함유량도 생각보단 많지 않으나, 맛이 좋아 1회 분량이 아닌 3회 분량을 연거푸 먹는다던가 하면 여느 과자와 마찬가지로 비만에 원인이 되니 주의해 조금씩 간식으로 먹자.

 

상자를 열어보고 풍성한 구성과 양에 깜짝 놀랐다.


택배비 포함 만 몇 천원 즈음의 가격으로 이만한 극적 효과를 내는 선물도 드물 것 같다.

 

종합전병이기 때문에 다양한 옛날 센베 과자가 종류 별로 여러가지 들어있어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어 좋다.

요즘 과자들은 양이 적어 한번 구매하면 당일 다 먹고 또 사러 가야하는 일이 많은데, 종합 전병은 양이 푸짐하여 한 상자만으로도 오랫동안 바삭한 과자를 즐길 수 있어 매우 든든하다.

전병 과자하면 떠오르는 파래가 뿌려진 센베이가 가장 눈에 띈다.

과자가 옛날 전병 제품들보다 얇고 바삭하며 파래 특유의 쌉쌀한 맛과 향이 강렬하다.

파래가 안뿌려진 형태, 먹기 좋게 동그랗게 말린 형태도 들어있어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주인장이 좋아하는 생강맛 센베 과자. 똑같은 베이스로 만들어 금방 질릴 수 있는 센베 과자에 달콤함과 생강맛이 첨가해 느끼함을 덜어주어 특히 맛있다.

유림제과 종합전병의 가장 큰 장점은 딱딱하고 끈적하기로 유명한 오란다가 잘 부셔지도록 제조되어 치아가 약한 어르신들도 드시기 편하다는 점이다.

가격도 착하고 맛도 훌륭한 제품이라 선물 받고 대만족.

바삭바삭 잘 부셔지고 달콤한 맛있는 옛날 과자.

종합 전병은 구매하고 싶은데 치아가 약해서 고민이신 분, 속이 덜 부담스러운 깔끔한 맛의 전병 찾으시는 분들, 온가족이 먹을 푸짐한 과자를 찾고 계시는 분들께 강력추천 드려본다.

2020/03/09 - [먹거리 리뷰] - 삼립 꿀호떡 요요 칼로리 및 후기

2020/03/05 - [먹거리 리뷰] - 맛있는 과자 해태 에이스 크래커 칼로리

유림전병 종합전병 선물세트, 1.2kg, 1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