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감글의 갬성 리뷰

다이어터지만 가끔 라면이 간절히 먹고 싶을 때가 있다. 그럴 때 마다 먹는 나름 가벼운 라면이 있는데 바로 이 멸치 칼국수이다.

살은 빼야 하지만 곤약면 같은 것은 질리고, 그나마 괜찮은 라면이 없을까? 라고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상세한 제품 정보를 남겨 본다.

 

기름에 튀기지 않은 건면이라 그런지 칼로리는 330kcal로 타 라면에 비해서는 매우 낮은 편. 하지만 라면이긴 라면인지라 나트륨 함량과 탄수화물 함량은 꽤 높다. (특히 나트륨 함량은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90%나 되니 국물은 되도록 줄여서 섭취하도록 하자.)

합성 향료에 와사비 향이 첨가된 점이 독특하다. 건면 특히 칼국수 류 답게 물이 끓은 후 5분이나 기다려야 되서 조리시간은 약간 긴 편이다.

 

 

딱딱한 건면과 멸치맛 분말스프, 후레이크 스프가 들어있다. 건면은 엄청 딱딱해서 생라면으로는 즐길 수 없다.

 

끓일 때는 건면들이 대부분 그렇듯 뚜껑을 닫아놓고 계속 끓이면 거품이 갑자기 폭발적으로 올라와 넘치게 된다. (아이들이 칼국수 면을 조리하는 것은 위험하니 되도록 성인이 끓여주도록 하자.)

그럴 때는 뚜껑을 열고 찬물을 부어주면 거품이 바로 가라 앉는다.

될 수 있으면 어느 정도 물이 끓기 시작하면 뚜껑을 열어놓고 조리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

다른 부재료 첨가 없이 딱 멸치 칼국수 내용물만을 끓인 상태. 멸치 칼국수 답게 국물에 약간의 거품이 있고, 면이 매우 부드럽다.

 

 특히 맵지 않고 시원한 멸치 국물맛이 일품. (순한 맛 라면이다.)

더 맛있게 드시고 싶으신 분은 기호에 따라 청량고추를 조금 썰어 넣으면 칼칼한 맛이나서 좋을 것 같다.

쌀쌀한 날씨에 가볍고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국물이 시원한 멸치 칼국수 라면.

칼로리 낮은 라면 찾으시는 분, 칼국수 좋아하시는 분, 온가족이 먹을 비상용 라면 찾으시는 분께 강추!

2020/01/22 - [먹거리 리뷰] - 삼양 짜짜로니 맛있게 먹은 법 짜짜로니 칼로리

농심 멸치 칼국수 98g 20개입, 20개

제품 구매시 성실히 글을 작성한 주인장도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