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참 피부 트러블이 많이 나는 사춘기 시절.
여드름으로 괴로워 하던 친구가 하교길에 이런 질문을 한 적이 있다.
"넌 화장품 뭐 쓰냐? 뭐 쓰길래 피부가 이렇게 좋냐?"
중2병에 걸려있던 주인장은 길고 장황하게 설명을 해주기가 귀찮아 그냥 모른다고 하였다. (이기적이고 나쁜 남자. 웃음)
그런데 한참 세월이 지나 피부에 트러블이 나서 생각해 보니 '그 때 그 친구에게는 심각한 일이었을 텐데 그냥 귀찮더라도 비법을 말해 줄 걸' 그랬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하여 혹여 최근 사춘기성 피부 트러블로 고민이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비법을 기록해 본다. (무슨 비전이라도 전수하는 갬성. 웃음)
그 비법은 바로 클린 앤 클리어 에센셜 클렌징 토너.
주인장은 중학교 1학년 때 부터 이 제품을 써왔는데 아주 꿀템이다.
알콜성이 강한 살리실산 함유 토너로, 바르면 아빠 스킨보다 더 따갑다.
그러나 강력한 피지 제거 효과와 살균 작용, 모공의 일시적 축소 효과가 있어 세안 후 이것으로 얼굴을 닦으면, 매끌 매끌하고 윤기있는 피부를 얻을 수 있다. (기름 닦고, 모공 막는 찌꺼기 날리고, 소독하고. 웃음)
중년이 된 지금까지도 사용할 정도로 효능이 좋고 시골 동네 마트나 다이소 등에서 판매해서 구매하기도 쉽다. 학생용이라 가격까지 착하다.
단 강한 알콜향과 자극적 성분 때문에 처음 사용하거나 민감성 피부인 사람은 얼굴이 따갑고 벌겋게 변할 수 있다. (순한 성분은 아니다)
그러나 하룻밤이 지나 피부가 진정되고, 아침에 세안을 한 뒤 피부를 만지면 쫀쫀 탱탱 말끔해짐을 느낄 수 있다. (커다랗게 열린 모공도 일시적이지만 꽤 줄어들어 보인다)
사용할 때는 주의사항은 반드시! 반드시! 화장솜에 뭍혀 피부결대로 쓸어내듯이 사용하여야 앞에 말한 효과가 있다 (화장솜으로 목을 닦으면 세안을 한 직후에도 피부에 얼마나 시꺼먼 찌꺼기가 있는 지 알 수 있다)
스킨처럼 그냥 손바닥에 덜어 바르면 눈만 맵고, 피부 트러블은 트러블대로 나니 반드시 화장솜을 이용 할 것.
그럼 주인장이 아는 피부 관리 최고 비술을 넘겼으니, 잘 관리하시어 곱고 쫀쫀한 피부로 거듭나시길.
p.s 위 글에 설명 된 이 제품의 효능은 지성 피부 남성이 오랜 기간 사용하며 느낀 것으로 민감성 피부의 여성이 사용할 경우 다른 효과가 날지 모르니 참고 하세요. 살리실산의 효능과 부작용을 검색해 체크해 보시면 더욱 좋습니다.
제품 구매시 성실히 글을 작성한 주인장도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